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키오스크, 접근성 높인다" 온라인 캠페인…아이디어·이름 공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오스크, 접근성 높인다" 온라인 캠페인…아이디어·이름 공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4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키오스크 정보접근성 개선 인식 제고를 위한 시민 참여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키오스크 이용 경험 설문조사 ▲향후 키오스크 접근·이용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 ▲'정보접근성을 보장한 키오스크'를 잘 표현하는 이름 제안 공모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6월 정보문화의달을 맞이해, 키오스크 접근성 문제에 대한 우리 사회 전반의 관심을 환기함과 동시에, 디지털 시대 우리 이웃 일상의 문제를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로 풀어가고자 마련됐다.


설문 결과와 시민 제안 아이디어는 향후 키오스크 접근성 개선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광화문 1번가’(www.gwanghwamoon1st.go.kr)에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설문 참여 시 추첨(100명)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경품을 지급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 등에 대해서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등 결과는 7월중 ‘광화문 1번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