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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재일학도의용군 알리기’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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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처와 ‘기억으로 전하는 감사’를 부제로 재일학도의용군 알리기에 나선다.

GS리테일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처와 ‘기억으로 전하는 감사’를 부제로 재일학도의용군 알리기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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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리테일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처와 손잡고 ‘기억으로 전하는 감사’를 부제로 재일학도의용군(학도의용군) 알리기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학도의용군은 일본에서 유학 중에 나라를 지키기 위해 조국으로 건너와 책 대신 총을 들고 6·25 전쟁에 참여한 642명의 어린 학생들과 청년들이다. 이들은 대한민국 최초의 카투사로 참전했고 세계 최초의 재외 국민 참전 사례로 기록됐다.

이번 캠페인은 학도의용군 휘장 배지 증정 이벤트, 국가 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기, 고객 참여를 통한 보훈가족 기부금 전달, 학도의용군 알리기 동영상 제작 및 송출 등의 방법으로 전개된다. 학도의용군 휘장 배지 증정 이벤트는 6·25 전쟁 당시 학도의용군의 휘장을 배지로 제작해 GS리테일 이용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학도의용군 휘장 배지는 지난 1일부터 GS25,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에서 도시락 등 상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총 1만5000개가 증정된다.


또한 ‘우리는 6·25 참전 재일학도의용군을 기억합니다’의 문장을 고객이 손글씨로 필사한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게시물 1건당 6420원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학도의용군을 알리는 동영상도 제작 해 GS25 내 3000여 GSTV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송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재일학도의용군을 전 국민들에게 알림으로 2018년부터 이어온 애국심 캠페인의 명맥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1만5000여 GS리테일의 오프라인 플랫폼이 우리 사회에 의미 있는 소중한 가치를 기억하고 알려 나가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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