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랑구, 집에서 세계놀이 즐기는 제12회 다문화축제 개최

최종수정 2021.05.17 07:44 기사입력 2021.05.17 07:44

댓글쓰기

25일까지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 간 소통 위한 ‘제12회 다문화축제’ 진행...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블로그에서 다문화퀴즈 및 세계문화놀이체험 키트 신청... 25일 면목동 양지마을마당에서 전통춤 공연, 의류바자회 등 프로그램 진행

중랑구, 집에서 세계놀이 즐기는 제12회 다문화축제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최로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 간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제12회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20일까지 다양한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온라인 다문화퀴즈 맞히기’가 진행된다.

다양한 놀이문화도 경험할 수 있다. 세계문화놀이체험에서는 양의 뼈를 구슬처럼 만들어 가지고 노는 몽골놀이 중 하나인 샤가이, 블록을 쌓아 장난감 망치로 빼내는 일본전통 놀이인 다루마오토시와 함께 세계국기 바람개비, 전통가옥 페이퍼토이를 체험할 수 있다.


체험 방법은 센터 블로그를 통해 원하는 놀이의 키트를 신청해 수령하고 집에서 놀이를 즐기면 된다. 놀이키트 신청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5월20일까지 가능하다.


25일 낮 12~오후 5시에는 양지마을마당(면목동 213-3)에서 러시아 및 몽골 전통춤 공연, 다문화체험활동, 의류 바자회 등으로 구성된 다문화축제가 현장 진행된다.

다문화체험활동으로는 전통음식 페이퍼토이와 함께 세계 전통의상 캔들 홀더를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다문화공연에서는 몽골전통춤인 할히라와 러시아전통춤인 칼린카, 오로라를 선보여 생동감 있는 축제를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 다문화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지마을마당이 위치한 면목본동은 결혼이민자 수가 334명으로 구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곳으로 매년 개최되는 다문화축제는 주민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마길래?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