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승강기안전공단 신임 이사장에 이용표 前 서울경찰청장 취임

최종수정 2021.05.10 13:52 기사입력 2021.05.10 13:52

댓글쓰기

이용표 신임 이사장

이용표 신임 이사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3대 이사장에 이용표 전 서울경찰청장이 10일 취임했다.


이날 오전 공단본부 EL-Safe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 신임 이사장은 "공단이 추구해야할 가치는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해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면서 "안전중심·예방중심·기술중심·사람중심·협력중심의 경영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승강기 사고와 고장은 사후조치보다 사전 예방이 완벽해야 안전이 보장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전문·소통·상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이사장은 경찰 주요보직과 다양한 업무경험을 통해 위기대응 능력과 함께 조직관리와 소통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이사장은 업무와 관련해 “불명확한 지시는 없는 것과 같고 흐리멍덩하게 하는 것은 안 하는 것과 같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지만 사적인 영역에서는 소탈하고 검소하며 서민적인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이사장은 경남 남해출신으로 진주고등학교와 국립경찰대학교를 졸업한 뒤 1987년 경찰에 입문해 경찰청 정보국장, 경남경찰청장, 부산경찰청장, 서울경찰청장 등 주요보직을 거쳤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조작 논란' 함소원, 中 라이브방송서 후원금 '대박' '조작 논란' 함소원, 中 라이브방송서 후원금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