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 인증서, 연세대 캠퍼스에서 쓴다

최종수정 2021.05.07 11:08 기사입력 2021.05.07 11:08

댓글쓰기

왼쪽부터 한성숙 네이버 대표, 서승환 연세대 총장, 권광석 우리은행장

왼쪽부터 한성숙 네이버 대표, 서승환 연세대 총장, 권광석 우리은행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앞으로 연세대 캠퍼스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연세대, 우리은행과 ‘스마트 캠퍼스 구축 사업 구축·공동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 연세대, 우리은행은 대학교 포털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를 적용하고 연세대 전용 금융 서비스, 학습솔루션 등에 대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우선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연세대 재학생들의 온라인 강의 수강, 출석체크, 시험 응시 등을 돕는다. 네이버 학생증 발급 후에는 QR코드로 도서관, 학교시설 출입, 도서대출 등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도 논의한다.


엑스퍼트, 밴드 등 네이버 서비스에도 네이버 학생증을 활용한다. 예를 들어 네이버 학생증을 발급받은 재학생은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과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밴드에서 학부·동아리·학회 등 동문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졸업생 역시 네이버 동문증을 발급해 네이버 쇼핑에서 활용 가능한 동문 할인 쿠폰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연세대 재학생·졸업생이 취득한 자격증과 학사 정보를 연동해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연세대, 우리은행은 ▲수업 스케줄 알람 서비스, 조별 채팅방을 통한 과제물 공동 제작 ▲연세대 전용 디지털 화폐 연세코인 ▲교내외 상권,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연세페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교육·학습 솔루션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기로 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학생증, 증명서, 출입증 등을 별도로 지참하지 않아도 자신을 인증할 수 있도록 실생활의 다양한 활용처를 넓혀가겠다"며 "국내 최초로 IT, 금융, 대학교가 만나 시작하는 스마트 캠퍼스 사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