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플로, 국가고객만족도 음원서비스부문 1위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CSI, 올해 신설된 음원서비스 부문서 1위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왼쪽)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왼쪽)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의 음원서비스 부문에서 1위 플랫폼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음원서비스 부문은 콘텐츠 소비 확대로 인한 이용자 증가와 구독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NCSI 업종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플로는 ▲고객인지품질 ▲고객 유지율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NCSI 고객만족도 1위 자리에 올랐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로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플로는 사용자의 음악 감상 데이터 및 청취 패턴을 기반으로 플랫폼 내 다양한 영역에서 개인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업데이트를 통해 취향 중심의 음악 청취 편의성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플로 안에서 어떤 플레이리스트라도 버튼 하나로 사용자의 취향 순서대로 들려주는 ‘내 취향 MIX’ 기능과 ‘누구(NUGU)’ AI 기술을 접목해 많이 청취한 플레이리스트, 좋아한 곡이나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무한대로 추천 테마리스트를 만들어주는 ‘점프(JUMP)’ 기능은 플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보관함 속 음악을 반복 청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보관함 내 쌓인 곡들을 필터링해서 듣기 편하게 제공해주는 보관함 추천 패널과 처음 플로를 가입해 취향 데이터가 없는 사용자를 위한 추천 맛보기 ‘첫 14일의 추천’ 등을 도입했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서비스 3년차인 플로는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다"며 "올 한 해도 사용자들이 인정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 경험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