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에 정진환 상무보 선임 “AI 기술력 강화”

최종수정 2021.03.08 10:38 기사입력 2021.03.08 10:38

댓글쓰기

웅진씽크빅 "업계 선도 기술력 선보일 것"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 사진 = 웅진씽크빅 제공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 사진 = 웅진씽크빅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웅진씽크빅은 에듀테크연구소장에 정진환 상무보를 선임한다고 8일 밝혔다.


정 신임 소장은 폭넓은 인공지능(AI)기술 개발 경험과 서비스 플랫폼 상용화 역량을 두루 갖춘 전문가이다.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에서 컴퓨터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국가지능화 종합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선임연구원을 거쳐 SK텔레콤 R&D센터 팀장을 역임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AI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플랫폼 기술 전문성을 갖춘 정진환 소장의 영입으로 웅진씽크빅 AI기술력이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웅진씽크빅은 지속적으로 AI인력을 강화 및 기술개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세계적 수학자 김민형 교수가 AI수학 자문으로 합류했다. 김 교수는 인공지능모델 및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웅진스마트올 등 AI교육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에듀테크 전문 인력은 150여 명에 달하며 업계 최고 수준이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