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25일 나주혁신도시 한전KDN 빛가람홀에서 개최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확산 포럼에서 사회적가치 확산 우수사례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를 지역 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우수사례 공유, 협력의 장으로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공공기관과 지자체, 중간지원기관 등이 함께하는 가운데 광주·전남 혁신도시에서는 사학연금을 비롯하여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사례 발표기관으로 참여한다.
사회적 가치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사학연금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추진 활동 중 가치 영역별로 △지역경제를 위한 지역 특산물 구매 △지역사회를 위한 주민친화적 문화프로그램 운영 △안전의 가치를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사회통합을 위한 저소득 재능아동을 위한 장학지원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주명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지역현장에 공감가는 사회적 가치 실천사례의 지속적 발굴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