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사학연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선정

최종수정 2020.11.25 11:42 기사입력 2020.11.25 11:42

댓글쓰기

사학연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선정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25일 나주혁신도시 한전KDN 빛가람홀에서 개최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확산 포럼에서 사회적가치 확산 우수사례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를 지역 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우수사례 공유, 협력의 장으로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공공기관과 지자체, 중간지원기관 등이 함께하는 가운데 광주·전남 혁신도시에서는 사학연금을 비롯하여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사례 발표기관으로 참여한다.

사회적 가치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사학연금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추진 활동 중 가치 영역별로 △지역경제를 위한 지역 특산물 구매 △지역사회를 위한 주민친화적 문화프로그램 운영 △안전의 가치를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사회통합을 위한 저소득 재능아동을 위한 장학지원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주명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지역현장에 공감가는 사회적 가치 실천사례의 지속적 발굴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