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쎌마테라퓨틱스,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임상 위한 유럽 신청 준비

최종수정 2020.11.23 10:30 기사입력 2020.11.23 10:30

댓글쓰기

쎌마테라퓨틱스,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임상 위한 유럽 신청 준비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쎌마테라퓨틱스 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글로벌 임상을 위한 유럽 신청을 준비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쎌마테라퓨틱스는 지난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치료제 임상 신청을 했고 추가적인 서류 보안 절차를 거치고 있다. 또한 러시아 팜신테즈와 공동으로 유럽을 비롯한 4개국에 대한 임상시험 승인 준비를 원활히 진행 중이며 정확한 국가는 아직 밝히지 않았다.

쎌마테라퓨틱스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는 오랜 기간 사용돼 온 의약품으로서 인체 내 안전성은 기입증된 상태이다. 바이러스 등 병원체 침입 시 체내 면역체계 활성을 통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는 약물로서 바이러스 변종에도 대응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새로운 백신 및 치료제 개발속도,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치료 수요 등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할 때 치료 효능이 검증된 기존 약물을 활용한 치료제를 만드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응책으로 판단하고 있다.


쎌마테라퓨틱스의 이인규 박사는 “최근 백신 개발로 치료제가 필요 없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으나 백신만큼 치료제에 대한 필요성 또한 상당히 크다”며 "변종 발생이 활발한 코로나19 바이러스 특성상 백신 개발이 한시적 효과일 가능성이 있고, 치료제에 대한 임상을 빨리 진행해서 내년 상반기에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