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금융, 아주캐피탈·아주저축은행 새 식구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 출처=연합뉴스

이미지 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우리금융지주가 아주캐피탈과 아주저축은행을 인수한다. 이에 따라 우리금융은 비은행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23일 이사회를 열어 아주캐피탈 인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은 아주캐피탈 인수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사모펀드 웰투시인베스트먼트의 지분을 약 48% 보유하고 있다. 웰투시인베스트먼트는 아주캐피탈의 지분 7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우리금융은 이 펀드에 참여할 때 아주캐피탈 우선 인수권을 확보했다. 따라서 이사회가 인수를 승인하면 웰투시인베스트먼트 나머지 주주들로부터 지분을 넘겨받아 아주캐피탈을 계열사로 편입할 수 있다. 인수 금액은 약 5700억원으로 알려졌다.


아주캐피탈이 아주저축은행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어 우리금융이 아주캐피탈을 인수하면 아주저축은행까지 품게 된다.

이런 절차가 마무리되면 우리금융의 비은행 부문이 대폭 강화된다. 우리금융은 5대 금융그룹 중 유일하게 캐피털사와 저축은행을 보유하지 않았다.


아주캐피탈은 자동차금융 비중이 큰 업체로 업계 내 8위 규모다. 지난 6월 말 연결 재무제표 기준 총자산 7조5469억원, 순이익 618억을 기록했다.


우리금융은 올해 상반기에 아주캐피탈을 인수하려 했으나 내부등급법 변경 승인 등의 이유로 다소 늦어졌다. 우리금융은 연말까지 절차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