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콜마, 소외 아동·청소년 지원

최종수정 2020.10.21 11:07 기사입력 2020.10.21 11:07

댓글쓰기

후원금과 마스크 2만장 전달

20일 진행된 아동청소년그룹홈지원협약식 후 한국콜마홀딩스 김병묵 대표(사진 왼쪽)와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방영탁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진행된 아동청소년그룹홈지원협약식 후 한국콜마홀딩스 김병묵 대표(사진 왼쪽)와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방영탁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한국콜마홀딩스(대표 김병묵)는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아동청소년그룹홈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이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보호시설이다. 현재 전국 560여개 시설에서 3000여명의 아이들이 보호를 받고 있다.

이번 협약은 한국콜마홀딩스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그룹홈 생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한국콜마홀딩스는 2000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KF-94 마스크 2만장을 지원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고 날씨까지 추워지고 있는 상황에 아동청소년에게 작은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람에서 지원을 결정했다”며 “상황이 좋아지면 아이들을 위한 건강지원 프로그램,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홀딩스는 코로나19가 확산된 이후 지자체를 통해 손소독제 5만개를 기부한 바 있다. 더불어 지난 7월 ‘미혼한부모 가정’을 위한 지원협약을 맺고 방역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