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전남교육청 등 국정감사 ‘수박 겉핥기’ 빈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회 교육위원회는 전남·광주·제주·전북 등 4개 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를 실시했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전남·광주·제주·전북 등 4개 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를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의 시·도 교육청 등 기관 국정감사가 '수박 겉핥기'식으로 끝나 빈축을 샀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20일 광주시교육청에서 전남과 광주·제주·전북 등 4개 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를 실시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남·전북·제주대학교와 대학병원 등 6개 기관에 대한 국감도 동시에 진행했다.

감사위원은 유기홍 감사반장을 포함한 여·야 8명 의원이 참석했고, 피감기관자 신분으로 장석웅 전남교육감을 비롯해 광주·제주·전북 교육감 및 실·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국감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책 제시가 부족했다는 지적과 함께 10개 기관 감사를 하루 만에 한꺼번에 실시하다 보니 실제 다뤄야 할 중요한 감사 내용은 묻히는 아쉬움을 남겼다.


특히 의원들은 올해 최대 이슈가 됐던 전남의 영광 기숙사 성추행 사망 사건과 완도 시험지 유출에 대해 아예 언급조차 없이 지나가 빈축을 샀다. 이외에도 기관에 대한 질의나 질타보다는 칭찬일색으로 진행해 국감의 취지를 무색하게 했다.

교육위원회는 대학과 대학병원 감사에 치중하느라 4개 교육청에 대한 감사는 단 몇 시간 만에 급히 마무리해 형식적인 감사로 끝냈다는 우려마저 낳았다.


전남의 한 교육관계자는 “이번 국정감사는 영광에서 발생했던 학교폭력과 완도 영어교사 시험지 유출 등 교육청의 실질적인 문제를 전혀 짚어주지 않고 그냥 지나가 아쉬운 점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정책을 꼼꼼히 점검하고 평가해야 할 국정감사가 지역 현안을 제대로 분석하지 못한 부실함이 느껴지는 형식적인 감사였다”고 지적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