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함평군, 아동학대 대응 간담회 개최

최종수정 2020.09.29 09:54 기사입력 2020.09.29 09:54

댓글쓰기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함평군, 아동학대 대응 간담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유기용)은 함평군청(군수 이상익)과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에 따른 간담회를 함평군청에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포용 국가 아동 정책을 통해 발표된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과 함평군 내 아동학대 현황 및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정책 추진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변화하는 아동학대 대응체계에 따른 실무 현안에서 민관의 역할을 협의하고 운영 계획과 방향성을 논의했다.

함평군은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선도 지역으로 선정되어 올해 10월부터 아동학대 조사업무를 공무원이 직접 진행하게 된다. 또한, 현장에는 아동 양육시설 내 보호되는 아동들을 지원하는 아동보호전담요원이 배치됨에 따라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 피해 가정을 지원하는 사례관리 서비스전담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유기용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기관장은 “아동학대 대응 체계 개편에 따라 민관의 협력이 매우 중요해지는 시기에 효과적인 아동학대 사건 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공화가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아동학대 대응체계에서 지자체와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유기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