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文대통령 "충격적인 사건, 북한당국 책임있는 조치 취해야" (종합)

최종수정 2020.09.24 17:27 기사입력 2020.09.24 17:27

댓글쓰기

북한군의 실종 공무원 피격 사건에 "매우 유감"…"군은 경계 태세 더욱 강화하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김동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군이 실종 공무원을 피격 살해한 사건과 관련해 "충격적인 사건으로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4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노영민 비서실장과 서훈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NSC 상임회의 결과와 정부대책을 보고 받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 북한 당국은 책임있는 답변과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군은 경계태세를 더욱 강화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만반의 태세를 갖추라"고 지시했다.


앞서 청와대는 NSC 회의를 열어 "북한군이 아무런 무장도 하지 않고 저항할 의사도 없는 우리 국민을 총격으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것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면서 "북한은 반인륜적 행위에 사과하고 이런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한 분명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