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이비김영 합병 등기 완료 … 다음달 13일 코스닥 상장

최종수정 2020.09.23 14:54 기사입력 2020.09.23 14:54

댓글쓰기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이자 대학편입 교육 전문교육기업 아이비김영이 엔에이치스팩15호과의 스펙 합병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비김영은 지난 22일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하고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제출했다. 앞서 엔에이치스팩15호는 지난달 19일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상호를 아이비김영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이후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기간이 지난 8일로 종료되면서 합병 등기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날 합병등기 이후 다음 달 13일 합병 신주 상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편입 시장점유율(68%)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비김영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지속되고 있는 와중에도 비대면 수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김영편입은 비대면 라이브수업(밴드LIVE)로 진행되는 정규수업과 ZOOM을 통한 재학생 자습환경 조성으로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 기준 8월과 9월 재수강 등록률 91%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언택트 관련 수요 증가로 온라인 교육 시장이 주목받으며 아이비김영의 온라인 상품은 전년 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향후에도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된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아이비김영은 상장 후에도 원격평생교육 학점은행제기관 운영과 취업 교육 부문 신규사업을 통해 대학편입 전후 시장을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두루 갖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방침이다.


아이비김영 관계자는 “이번 상장을 통해 많은 분께 아이비김영과 편입 시장에 대한 인식 및 인지도가 개선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편입시장 및 취업 교육시장을 주도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강화 속에서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상장 후 포부를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