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럼프 "틱톡 인수案 승인…오라클+월마트에 통제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민을 위한 위대한 거래가 될 것"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의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틱톡'을 오라클이 인수하는 안을 승인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틱톡은 미국 내 서비스를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19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개념상 (인수) 거래를 승인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라클과의 거래에 축복을 보낸다"고 언급했다.

미국은 그동안 중국 기업이 운영하는 틱톡이 미국 내에서 사용되는 것과 관련해 사용자 정보는 물론 중국이 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는 데 우려했다.


이와 관련해 "보안 문제는 100%가 될 것이다"면서 "개념상 미국인들을 위한 위대한 거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틱톡이 오라클과 월마트에 의해 통제될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오라클은 앞서 틱톡 인수 등에 대해 합의안을 마련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안보 위협이 해소되지 않았다며 퇴짜를 놨다. 급기야 미국 정부는 중국의 동영상 공유 앱 틱톡과 메신저 앱 위챗의 미국 내 내려받기와 사용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하기도 했다.

미국 정부는 틱톡은 물론 위챗의 다운로드를 제한한 뒤 11월부터는 사용을 불허하는 방안을 제시했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