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코스맥스엔비티, 2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기대…재평가 필요"

최종수정 2020.08.05 07:45 기사입력 2020.08.05 07:45

댓글쓰기

[클릭 e종목]"코스맥스엔비티, 2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기대…재평가 필요"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코스맥스엔비티 의 2분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5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코스맥스엔비티의 2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616억원, 영업이익 6억원으로 추정된다. 전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23.7%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는 것이다.

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방문판매 매출이 타격을 입었으나 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의 성장이 이를 만회하며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분기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적자 폭이 가장 컸던 미국 법인 또한 신규 고객사 확보 및 기존 거래선 물량 확대로 전년 대비 매출액이 53.6%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동률 증가에 따른 적자폭 축소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올해가 실적 턴어라운드로 주목 받을 시점이란 게 김 연구원의 분석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코스맥스엔비티의 올해 실적을 매출액 2633억원, 영업이익 73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35.5%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는 셈이다.


김 연구원은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 높은 중국향 물량 확대, 납품 물량 증가로 인한 미국 법인 원가 부담 완화로 외형성장과 더불어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루어질 전망"이라며 "코스맥스엔비티는 해외 법인들의 적자로 인해 전사 연결 실적이 악화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소외되어 왔다. 해외 법인들의 적자 폭 축소로 실적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개별인정원료 취득으로 새로운 매출 동력을 확보한 지금 코스맥스엔비티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 판단된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