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상반기 직구族 인기상품…베개·비타민·블루투스이어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일 배송신청건수 56% 성장

올상반기 직구族 인기상품…베개·비타민·블루투스이어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휩쓴 올해 상반기 해외 직구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제품은 베개, 비타민, 블루투스 이어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은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상반기 해외직구 인기상품 분석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미국의 경우 상반기 의류·패션잡화 부문에서 큰 폭의 핫딜과 할인행사가 이어졌다. 템퍼 베개는 올 초부터 28달러에서 50달러까지 다양한 특가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사태로 인한 집콕생활과 일찍부터 찾아온 더위가 템퍼 베개 등의 숙면용품 수요를 견인했다. 이외에도 5월에 최대 60% 할인에 60% 추가할인을 진행했던 제이크루 남방과 국내대비 50% 저렴하게 판매됐던 토리버치 제미나이 링크 캔버스 스몰토트 등도 순위를 차지했다.


독일의 경우 상반기 배송신청건수가 전년 대비 56%나 성장했다. 우선 '비타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오쏘몰 이뮨이 인기가 높았다. 이는 알약과 드링크, 분말과 알약이 결합된 형태로 성별과 연령별로 제품이 다양하다. 국내 판매가 대비 30~40%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했다. 아울러 65유로에 판매됐던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EN80 캡슐커피머신과 심플한 디자인의 코스 브랜드 의류 등이 뒤를 이었다.


중국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QCY-T1 TWS, 샤오미 무선 선풍기 신형 제품, 냉장 및 냉동기능을 갖춘 캠핑용 냉장고 알피쿨 T시리즈 신형 제품 등 가성비(가격대비성능) 높은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올해 2월 운영을 시작한 몰테일 영국센터에서는 러쉬 바디용품, 포트메리온 식기세트, 아동복 보덴 브랜드가 인기가 많았다. 특히 러쉬는 국내보다 40%이상 저렴한 가격이점과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 대부분이 일본산이라는 점이 불매운동과 맞물리면서 영국 직구 수요의 성장을 이끌었다.


일본에서는 식품과 완구류, 에니메이션 상품 등이 줄고 해외여행시 사오는 필수 의약품들의 쇼핑몰 구매수요가 증가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매력적인 가격대의 핫딜 상품들이 직구족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며 "직구 성수기인 하반기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들이 예정돼 있고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 e쇼핑을 통한 직구수요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