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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비대면 온라인 고객자산 급증…10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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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KB증권은 자사 온라인 고객자산규모가 10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KB증권 출범 이후 은행연계·비대면 영업의 후발주자로 나선지 약 4년 만이다.


특히 비대면 자산의 경우 2016년말 대비 22.3배가 증가했으며 올해 70%가량 증가했다. 온라인 고객들 중 100만원 이상의 실질고객수는 약 28만명으로 비대면 온라인 영업을 시작한 이래 1150% 증가했다.

고객 투자자산도 주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금융상품의 자산 증가로 확대된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단기투자상품은 물론 생활자금 관리용도의 CMA 잔고 증가를 바탕으로, ELS·펀드·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잔고가 6000억원을 넘어섰다. 주식투자 관점에서 금융상품 투자로까지 비대면 고객들의 투자 포트폴리오가 더욱 넓어지고 있는 것이다.


KB증권이 온라인 플랫폼 강화전략에 공을 들인 이후 2017년 론칭한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M-able은 지난 4월 기준, 월 접속자가 52만명을 기록해 첫해 대비 538% 늘었다. 해외주식거래 경험 고객수도 폭발적으로 성장해 2017년 대비 925% 증가했다. KB증권이 작년 초 출시한 해외주식투자 서비스인 글로벌 원마켓은 1년만에 가입자수가 10만을 넘어섰고 현재 20만명에 육박하는 등 작년 말대비 2배 가량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KB증권은 올해 폭발적으로 늘어난 개인투자자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프라임(Prime)센터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Prime 센터는 지난 2월 개설 이후 시장테마주, 카드뉴스, 수급주도주, Prime 증권방송 등의 투자 컨텐츠 2057개를 업로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며 "소액의 구독료로 누리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인 프라임클럽(Prime Club)은 지난 4월 20일 출시 이후 약 1만2000명이 구독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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