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주시, '칭찬 파도타기' SNS 이벤트 … "코로나 위축 분위기 전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주시, '칭찬 파도타기' SNS 이벤트 … "코로나 위축 분위기 전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경상북도 경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으로 얼어붙은 사회분위기를 감안,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시청 페이스북을 통해 '칭찬 파도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칭찬할 사람을 해시태그(#)한 후 태그한 사람을 칭찬하는 내용의 댓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커피상품권을 지급한다.

앞서 경주시에서는 1차 칭찬릴레이 SNS이벤트를 통해 칭찬으로 시민들과 소통한 바 있다. 이러한 SNS를 칭찬 이벤트뿐 아니라 시민과의 소통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란 게 경주시의 전언이다.


박원철 공보관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소통이 중심인 시대에 SNS를 활용한 간편한 이벤트 참여로 잔잔한 우리 사회에 칭찬 너울이 넘실거리길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경주시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를 통해 주요시책 및 관광·생활 정보 등을 빠르게 알리고 시민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