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SDS-NHN, 클라우드 사업 공동 참여 확대

최종수정 2020.05.28 09:19 기사입력 2020.05.28 09:19

댓글쓰기

클라우드 상품·솔루션 활용해 사업 모델 발굴

홍원표 삼성SDS 대표와 이준호 NHN 회장(왼쪽부터)

홍원표 삼성SDS 대표와 이준호 NHN 회장(왼쪽부터)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삼성SDS는 NHN 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의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상품·솔루션을 활용해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등 상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 내용으로는 고객사 클라우드 구축 사업 공동 참여 확대, 클라우드 기반 상품·솔루션 협력, 데이터센터 인프라 운영 서비스 사업 확대 등이다.

양사는 비대면(언택트) 비즈니스를 비롯한 디지털 혁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전략적인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 제고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SDS는 전 세계 17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삼성 관계사와 대외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클라우드 업체와 협력 관계를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연구개발(R&D), 인공지능(AI) 수요에 대응하는 고성능ㆍ고효율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NHN은 2015년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TOAST'를 출시한 이후 공공·금융·게임·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며 국내 대표 클라우스 서비스 제공사(CSP)로 자리매김했다. 경기 판교에 위치한 친환경 도심형 데이터센터 'TCC1'을 비롯해 일본 도쿄와 북미에 리전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제2데이터센터 건립도 준비 중이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