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라이언 긱스, 박지성 향한 칭찬 "퍼거슨 감독 지시 환상적으로 이행했다"

최종수정 2020.05.25 21:23 기사입력 2020.05.25 21:23

댓글쓰기

25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선수 출신 라이언 긱스가 맨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지성의 활약을 극찬했다. 사진=연합뉴스

25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선수 출신 라이언 긱스가 맨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지성의 활약을 극찬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민준영 인턴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선수 출신 라이언 긱스가 박지성의 활약에 대해 언급했다.


긱스는 25일(한국시간) 맨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렉스 퍼거슨 감독과 판 할 감독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는 판 할 감독에 대해 "그는 네덜란드에서 왔다"라며 "우리는 많은 미팅을 해야 했고 선수들은 너무 많다고 느끼기도 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퍼거슨 감독에 대해서는 "나는 13세부터 함께 해왔다. 그는 관리, 규율, 표준, 전술 등 모든 걸 가지고 있었음에도 오랫동안 함께 했던 훌륭한 선수들이 있어 그저 경기를 뛰었을 뿐이다 우리는 미팅 한 번이면 충분했다"라며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모든 것을 가지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예를 들어 박지성이 피를로를 마크했던 것이 좋은 예다. 박지성은 환상적으로 이를 이행했다"라고 말했다.

박지성은 2010년 열린 AC 밀란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 피를로를 봉쇄한 바 있다.


또한 그는 "퍼거슨 감독이나 판 할 감독이나 규율을 중시하고 어린 선수들에게 믿음을 줬다"라며 "많은 부분을 두 사람에게 배웠다"라고 덧붙였다.




민준영 인턴기자 mjy705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