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태섭, 결국 '강서갑' 사수…김남국은 다른 지역 전략 배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1일 금태섭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에 공천을 신청한 김남국 변호사를 다른 전략 지역에 배치하기로 했다. 금 의원은 강서갑에서 다른 예비후보와 경선을 치르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공관위 간사인 이근형 당 전략기획위원장은 21일 회의 뒤 가진 브리핑에서 "두 후보 다 우리 당의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달라는 당 지도부의 요청에 따라 실무적으로 검토한 결과, 김 변호사를 전략 선거구 등에 우선 배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두 후보를 모두 살릴 수 있는 방안은 둘이서 경선을 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밖에 없다"며 "김 변호사는 우리 당에서 그동안 찾던 청년 인재 중 하나다. 법조인으로서의 전문성도 있지만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이나 비전에 대한 생각이 민주당의 추구 가치와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강서갑은 금 의원을 비롯 안성현·한명희·강선우 후보 등 4명을 대상으로 적합도 조사 등을 진행한 뒤 후보를 압축해 경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김 변호사의 지역구는 정해지지 않았다.

▲오제세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그 섬, 파고다' 기획 전시회 개막식 축사를 하고 있다.

▲오제세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그 섬, 파고다' 기획 전시회 개막식 축사를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4선 현역 오제세 의원은 '컷오프(공천배제)'됐다. 공관위는 오 의원의 지역구인 충북 청주 서원을 경선 지역으로 정하고, 오 의원을 제외한 이광희·이장섭 후보를 경선 대상자로 정했다.


이 위원장은 이와 관련 "후보 적합도 조사 혹은 현역 의원 평가 조사 등을 두루 감안하고 의정활동 성과나 여론조사 중 지역 재출마 지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서 심사점수를 매긴 결과"라고 설명했다.

공관위는 또 현역 의원 지역구 25개를 포함해 모두 38개 지역을 단수 공천 지역으로 결정했다. 현역 단수 공천 지역구는 ▲서울 광진갑(전혜숙) ▲강남을(전현희) ▲송파병(남인순) ▲부산 진구갑(김영춘) ▲남구을(박재호) ▲북강서갑(전재수) ▲해운대을(윤준호) ▲사하갑(최인호) ▲연제(김해영) ▲대구 북구을(홍의락) ▲수성갑(김부겸) ▲경기 부천 소사(김상희) ▲충북 청주 흥덕(도종환) ▲충남 아산을(강훈식) 등이다.


원외 단수 공천 지역으로는 ▲서울 양천을(이용선) ▲강서을(진성준) ▲인천 미추홀갑(허종식) ▲부평갑(홍미영) ▲충남 공주부여 ▲청양(박수현) ▲아산갑(복기왕) ▲서산태안(조한기) 등이 포함됐다.


공관위는 이밖에 청주 서원을 비롯해 8개 지역을 경선 지역으로 지정했다. ▲부산 중·영도(김비오·김용원·박영미) ▲광주 서구을(고삼석·양향자·이남재) ▲경기 시흥갑(문정복·이길호) ▲안성(이규민·임원빈) ▲전북 전주갑(김금옥·김윤덕) ▲전주을(이덕춘·이상직) ▲남원·임실·순창(박희승·이강래) 등이다.


공관위는 아울러 이훈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서울 금천을을 전략지역으로 지정해달라고 전략공관위에 요청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