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림, 한남3구역 출사표…'준법수주' 강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단지 가치 극대화’에 초점을 둔 미래가치 제안
"준법 수주는 기본, 모범적인 수주활동의 기준 되겠다"

박상신 대림산업 주택사업본부장

박상신 대림산업 주택사업본부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대림산업이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을 위한 시공사 재입찰 수주전에 출사표를 던졌다.


대림산업은 "'단지 가치 극대화'를 핵심 가치로 삼아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영업활동에서부터 입찰 내용, 시공, 입주 이후까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해답을 제시해 한남3구역 수주에 나선다는 각오다. 한남3구역은 서울 용산구 보광동 일대 38만㎡의 부지에 새 아파트 5816가구를 짓는 대규모 사업장이다. 재개발 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총 사업비가 7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대림산업은 특히 '준법 수주'를 강조하고 "주거의 본질적인 부분에 집중한 상품 구성, 입주 이후 하이엔드 브랜드로서의 자부심 제공 등에 이르기까지 단지의 미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제안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자신했다.


대림산업은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의 진정한 성패는 입주 이후에 형성되는 단지 가치에 의해 결정된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당장 눈앞의 수주를 위해 조합원을 현혹시킬 수 있는 일시적인 제안은 과감하게 배제하겠다는 자세다. 대림산업은 "대신 미래 지향적인 관점을 담은 진정성 있는 사업계획을 꼼꼼하게 구성하여 제안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개발, 재건축 수주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열 또는 불법 행위는 고스란히 조합원 피해로 되돌아갈 수밖에 없는 양상이다. 분쟁에 따라 사업진행이 무기한 연기되면 조합원으 결국 경제적, 심리적 피해를 입게 된다. 정부와 서울시에서도 한남3구역의 ‘과열 및 불법수주’를 막기 위해 ‘집중적 감시태세’로 준법 수주를 독려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사회적 요구에 적극 화답하고 조합원들에게 더이상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진정한 준법 수주’에 앞장서고, 최상의 상품 제안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지난해 입찰 때부터 운영해오던 자체 검열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하고, 경쟁사 비방이나 네거티브를 철저히 배제해 깔끔하게 승부를 펼칠 계획이다.

박상신 대림산업 주택사업본부 본부장은 "나무보다는 숲을 생각하며 항상 더 큰 미래가치를 위해 달려온 대림의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한남3구역 수주전에 정정당당하게 참여하여 준법수주의 모범적인 기준을 제시할 것” 이라며 “조합원들에게 더욱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입찰제안으로 대림의 진짜 실력을 보여주겠다” 고 밝혔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