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동물의 시선 담은 환경 캠페인' 獨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랜딩 카테고리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롯데마트, '동물의 시선 담은 환경 캠페인' 獨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롯데마트는 20일 ‘같이가요 캠페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 카테고리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같이가요 캠페인은 지난해 9월부터 매장 내 장바구니 사용 권장을 시작으로 환경보호 참여를 독려하고자 진행해 온 캠페인이다.

같이가요 캠페인 장바구니와 상품에는 바다에 사는 고래와 거북이, 산에 사는 곰과 다람쥐, 하늘에 사는 새 등 자연에서 함께 살아가는 대표적인 동물들의 캐릭터가 담겼다. 생태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않고 사는 인간에게 동물의 시선으로 환경보호 필요성을 역설한다.


슬로건도 ‘상대적 약자인 동물들이 함께 살아가자’는 메시지와 함께 소비자 동참을 끌어내기 위해 “깨끗한 지구, 같이 만들어가요”로 선정했다.


서현선 롯데마트 디자인 경영실장은 “고객이 생활 속에서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라며 “좋은 기업, 친환경 사회적 기업, 고객 공감 가치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전에도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꾸민 ‘어반포레스트’로 2017년 레드닷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2018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자체브랜드(PB) ‘온리프라이스’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작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전선 정리가 용이하도록 제작한 ‘멀티탭’으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