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보육 혁명 위한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오전 10~오후 1시 KW컨벤션센터, ‘아동 사회정서 역량촉진 방향 모색’ 주제로 발표, 토론 등... 서초구 유아 사회정서?인성 함양 시범사업 ‘쑥쑥 아이맘 키우기’ 성과 발표 및 발전방향 논의...영국, 미국의 보육 분야 해외 석학, 유아 교육 관계자, 어린이집 학부모 등 350여명 참석

서초구, 보육 혁명 위한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ㅐ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8일 KW컨벤션센터(서초구 강남대로 247)에서 ‘아동 사회정서 역량촉진 방안 모색’을 주제로 보육분야 해외 석학들이 참여하는 국제학술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아이들이 사회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구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유아 사회정서·인성 함양을 위한 시범사업 ‘쑥쑥 아이맘 키우기’ 의 성과 발표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먼저 영국 런던대 심리·인간발달학과 Eirini Flouri 교수가 ‘영유아에서 청소년기까지 내현화·외현화 행동발달 특성’을 연설, 쑥쑥 아이맘키우기 사업의 원모형인 다층구조모델을 연구한 미국 밴더빌트 대학교 특수교육과 Mary Louise Hemmeter 교수가 ‘유아사회정서 발달촉진과 도전행동을 예방하는 다층구조 모델’을 발표한다.


이어 구의 ‘쑥쑥 아이맘 키우기 사업’의 성과 논의가 진행된다. ‘쑥쑥 아이맘 키우기’ 사업의 책임연구원인 총신대 유아교육학과 허계형 교수가 올 한 해동안 모니터링한 내용을 발표, 이후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 청중들의 의견개진 등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구가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쑥쑥 아이맘 키우기’ 사업은 사회정서 장애아동이나 장애위험군 아동에 대한 조기개입으로 문제를 예방, 아이들이 사회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육 정책이다.


아동사회정서 코칭전문가를 어린이집에 파견해 아이들에게 발달 연령에 적합한 놀이 중심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집단 상담과 유아정서 교육을 지원한다. 학부모에게는 양육태도검사, 자녀양육기술, 문제행동지도 등 개별 피드백과 전문가 코칭 가정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올 한해동안 남서울, 아크로해, 양재2동, 하나푸르니반포 등 4개소 국공립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3~5세 유아 20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면서 학부모와 교사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급속한 스마트폰 사용증가로 인해 유아의 약 20%가 정서 및 행동문제를 나타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향후 잠재적 문제를 지닌 사회정서적 문제행동 유아에 대한 개입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인데 아이들이 사회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자체 최초로 새로운 프로그램 지원을 추진하는 것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보육 정책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전문가, 주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보육 환경을 만들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서초를 만들어 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