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씨유박스, 싱가포르 FTE Asia EXPO 2019에서 원아이디 솔루션 선보여

최종수정 2019.11.12 14:22 기사입력 2019.11.12 14:22

댓글쓰기

씨유박스

씨유박스


(주)씨유박스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11월 12~13일, 양일간 진행하는 ‘FTE(Future Travel Experience) Asia EXPO 2019'에 초청 받아 공식적으로 참가했다.


FTE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프랑스, 델타항공 등의 항공사와 공항 장비로 유명한 NEC, Gunnebo, Vision-Box, dormakaba 등의 기업은 물론이며, 인천국제공항, 아부다비공항, 창이공항 등 세계 유명 공항이 참여하는 국제 항공 박람회다.


씨유박스는 FTE에서 공항과 항공사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원아이디 솔루션과 함께 운영되는 자동화기기 ‘셀프체크인 키오스크’, ‘프리시큐리티 게이트’, ‘ABC e-게이트(자동출입국심사대)’, ‘보딩게이트’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씨유박스 부스에서 관람객은 원이아디 솔루션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자동화기기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체험 시간은 불과 1~2분으로, 매우 짧다. 그럼에도 본 체험은 출국 시 실제 공항에서 진행되는 보안 통제와 동일한 수준이다. 실제 공항에서는 1시간 이상 걸리는 과정이 단 1~2분만에 처리되기 때문에 탑승객들은 현재와 완전히 차별화 된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체험을 마친 후 ‘원아이디 운영 시스템(공항 관리자 서비스)’이 제공된다. 본 시스템에서는 각 게이트를 통과한 관람객들의 현재 상태 및 필요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열람하고, 분석할 수 있다. 박람회장에서 씨유박스 원아이디 운영 시스템을 접한 업계 관계자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관리자 시스템에 비해 확연히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에 매우 흥미롭고 편리하다”며 큰 호응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는 "이번 싱가포르 FTE를 통해 전세계 공항 관계자와 항공사에 씨유박스 원아이디 솔루션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많은 공항과 항공사와 연계하여 승객들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쾌적함을 원아이디 솔루션을 통해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진우 기자 park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