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보육전문 상담 콜센터 ‘아이원’ 육아친구로 자리잡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4월 출범한 보육 전문 콜센터 ‘아이원’ 운영으로 학부모와 보육종사자의 고민 해결... 운영 6개월간 영유아 발달·육아정보, 어린이집 입소대기 등 총 3128건의 상담 진행

동작구 보육전문 상담 콜센터 ‘아이원’ 육아친구로 자리잡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영유아 보육과 관련한 상담·안내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하는 보육콜센터 ‘아이원’을 출범, 활발한 운영으로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위치한 보육콜센터 ‘아이원’은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 및 보육교직원이 육아정보나 민원 등을 구청과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이중으로 문의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구축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민원 상담 시스템이다.

보육업무 경력자를 상담원으로 선발해 ▲어린이집 입소대기 ▲시간제보육·아이돌봄서비스 ▲부모교육 ▲근무환경개선 등의 상담을 전화 한 통으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즉각적인 갈등 조정을 위한 현장방문이나 심층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영유아 아동발달상담실로 연계하는 원스톱 체계를 갖춰 보육정책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지난 4월 출범 이후 ‘아이원’ 상담건수는 총 3128건으로 월별 상담이용은 521건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별 상담내용으로는 영·유아 부모의 경우 ▲부모교육 관련 프로그램 ▲육아상담 ▲어린이집 이용방법 ▲양육수당 등이며, 보육종사자의 경우에는 ▲센터관련 프로그램 ▲어린이집 설치 ▲보육교직원 자격관리 ▲노무관리 등 문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오는 2020년부터는 상담사 1명을 심층 상담이 가능한 전문가로 전환, 이용자의 신뢰성을 높이고, 출생 및 전입신고단계부터 보육콜센터에서 전담하는 적극적인 안내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아이원’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대표번호는 ☎1811-6579(육아친구)이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보육에 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함께 해결하는 육아친구 ‘아이원’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키는데 집중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 2016년 전국 최초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보육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보육청’으로 공공성을 강화, 6일에는 보육청사업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보육의 주체들과 한자리에 모여 보육청사업의 미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보육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