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프레시웨이, 저개발국가에 기부할 수 있는 '특별한 한 끼'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프레시웨이, 저개발국가에 기부할 수 있는 '특별한 한 끼'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단체급식 사업장인 '그린테리아 셀렉션'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씩 아주 특별한 급식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급식은 CJ프레시웨이와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이 손잡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이 제로헝거 메뉴를 선택하면, 1인당 1000원을 기부할 수 있다.

단순히 기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평소보다 잔반량을 줄여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 할 수 있으며, 적정 칼로리 섭취를 통한 건강관리까지 이른바 한 끼로 4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셈이다.


제로헝거 메뉴를 선택한 직원들은 '기브링'이라 불리는 링을 식판 위에 올려놓은 뒤 링 안에 음식을 담게 된다. 자연스럽게 평소보다 식사량이 줄어든 음식으로 식사를 해야 하므로 잔반을 남기는 일이 없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 캠페인을 위해 전주양반비빔밥, 양지설렁탕, 얼큰차돌칼국수, 숙주폭탄함박스테이크 등 별도의 메뉴를 개발했다. 메뉴 자체가 잔반을 덜 남기게 되는 메뉴이기에 이 같은 일이 가능했던 것.

캠페인이 시작된 지난 24일 그린테리아 셀렉션에서는 400명이 먹을 수 있는 제로헝거 메뉴를 선보였으며, 직원들의 높은 호응 속에 1시간 만에 전량 소진됐다.


CJ제일제당센터에서 근무하는 김경훈 씨(33)는 "매번 음식을 양껏 접시에 담고 남기곤 했는데 기브링을 사용하니 적정 식사량을 섭취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알맞게 먹는 습관도 기르고 나눔의 의미도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한 주에 한 번은 꼭 제로헝거 메뉴를 이용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8일 WFP와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 캠페인에 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금은 WFP가 원조하고 있는 저개발국가의 아동들에게 구호 식량으로 제공된다. 제로헝거 메뉴를 선택함으로써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임으로써 환경적인 부분에서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CJ제일제당센터 구내식당을 시작으로 다른 급식 사업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