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산하기관들, 잇달아 이재명지사 '지지 선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시공사 노동조합이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이재명 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경기도시공사 노동조합이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이재명 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산하기관 노동조합이 잇달아 대법원 판결을 앞둔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경기관광공사 노동조합은 24일 성명서를 통해 '공백없는 경기도정을 바란다'며 이재명 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양창규 경기관광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도청 내 노동국을 설치하고 산하기관에 노동이사제를 도입하는 등 노동자의 가치를 존중해 온 이재명 지사의 정책을 높게 평가한다"며 "경기도의 다양한 정책들이 (이 지사 유죄판결로)공백기를 맞이한다면, 이로 인한 혼란은 1350만 경기도민이 고스란히 감내해야 된다"고 공백 없는 경기도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양 위원장은 특히 "합리성과 공정함을 찾을 수 있는 현명한 판단으로 경기도의 혼란이 끝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며 "경기관광공사 노조는 이재명 지사의 남북 평화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한반도의 중심 경기도'에 공감, 경기도의 DMZ가 세계적 관광지로 발돋움하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기관광공사 노조는 2006년 설립돼 조합 가입 대상의 97%가 활동하고 있다.

앞서 경기도시공사 노동조합도 23일 '도민의 뜻에 부합하는 판결로 경기도정이 흔들림 없이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이재명 지사 지지 성명서 냈다.


김민성 경기도시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날 성명서에서 "1350만 도민의 앞도적 지지로 선출된 도지사를 불명확하고 논란이 많은 사안으로 당선 무효화하는 것은 권력통제의 기본 취지에도 부합하지 않는다"며 "대법원의 현명한 판단으로 경기도의 혼란상태가 종식되고 이재명 지사의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위한 노력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도시공사는 민선 7기와 함께 공공건설 원가공개, 아파트 후분양제, 공공임대 아파트 공급 확대와 국내 최초 중산층 임대주택 공급 등 대한민국의 시대정신을 반영한 새로운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특히 3기 신도시와 같은 정책사업들에서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 역할 증대를 통한 새로운 정책들이 성공하려면 이재명 지사가 도정에 전념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사 노조는 이번 성명서 발표와 함께 지난 18일 제안된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에도 참여한다. 이재명 지키기 범대위는 25일 열릴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