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용부-노사재단, '2019 신중년 인생 3모작 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용부-노사재단, '2019 신중년 인생 3모작 박람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5060 신중년 세대를 위해 '2019 신중년 인생 3모작 박람회'를 17일 서울 강남 에이티(aT)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신중년의 전직 지원, 창업, 사회 공헌 활동 등 인생 제2막을 위한 상담과 직업 소개 등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5060세대가 가장 궁금해 하는 재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과 같은 구체적인 방법부터 귀농, 창업 지원까지 다양한 공간(부스)을 마련했다.


이 날 가장 관심이 많았던 행사는 불안한 미래와 구직 방법을 고민하는 5060세대를 위한 1대1 전문 상담이라고 정부는 설명했다.


생애 설계관과 상담관에서는 18명의 전문 상담사가 경력 진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등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상담 외에도 최일구 엠비엔(MBN) 뉴스 진행자 등 유명 인사들이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특강을 진행해 방문객들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또한 5060세대가 실제 참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부 지원정책을 소개하고자 관련 기관들도 참여했다.


이 날 방문자들은 건설업, 제조업, 서비스업 등의 120개사의 채용관에서 재취업 준비와 채용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65개사는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하기도 했다.


나영돈 고용부 고용정책실장은 "60세 정년 후 10년을 일한다면 2만 시간 이상의 일할 시간이 주어져 있다"며 ""정부는 이러한 시간이 개인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 될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은 "새로운 시작, 활력 있는 인생이라는 박람회 구호처럼 자신에게 맞는 인생 3모작을 준비하고 도전하고자 하는 중장년에게 도전의 마중물이 됐길 바란다"고 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