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인싸 버거 먹으려고 1시간 줄 섰어요"…버거 성지로 떠오른 '노브랜드 버거'(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쟁 브랜드보다 1000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
자체 '식자재 유통 사업' 통해 단가 낮추고 가성비 ↑
SNS상 입소문으로 2030 발걸음 몰려

지난 28일 오후 1시경 찾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재 노브랜드 버거 홍대점 내부에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다.

지난 28일 오후 1시경 찾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재 노브랜드 버거 홍대점 내부에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실시간 검색어에서 노브랜드 버거 오픈 소식을 알고 남자친구와 함께 매장으로 달려왔어요. 한 시간이나 기다렸는데 품절돼버린 메뉴도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버거 가격과 맛도 훌륭한데 사이드 메뉴가 독특해 몇 번이고 다시 찾을 것 같아요." (마포구에 거주 중인 직장인 김지은(29)씨)


맑은 하늘에 이따금 소나기가 쏟아지던 지난 28일 오후 12시경,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재 노브랜드 버거 홍대점을 찾았다. 노브랜드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지난 19일 외식 브랜드 '버거플랜트'를 리뉴얼 론칭한 브랜드다. 외식업계 경쟁이 치열해지자 세트 가격 기준 4000~7000원 대였던 버거플랜트의 메뉴 가격을 1000원 정도 과감히 낮춰 경쟁력을 강화한 새 브랜드를 내놓은 것.

노브랜드 버거 홍대점 외관

노브랜드 버거 홍대점 외관

원본보기 아이콘


노브랜드 버거 첫 매장인 홍대점은 홍대입구 사거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건물 2층에 입점했지만 외벽 전체를 노란색으로 디자인하고 특유의 '노브랜드' 로고를 배치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총 70석에 달하는 좌석이 빈 틈 없이 빼곡히 차있었고 수십 분 대기를 거쳐 입장한 소비자들은 무인 키오스크 앞을 오가며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기 바빴다.

점심시간대인 오후 12~1시, 퇴근시간인 오후 5~7시 사이에는 최대 1시간 정도 대기해야 입장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 9일 만에 버거 1만3000개가 팔려나갔다. 하루 평균 1500개의 버거가 팔리고 있는 셈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오픈 첫 날에 는 400여개 버거를 판매하는 데 그쳤지만 다음날 포털 실시간검색어 3위에 오르며 빠른 속도로 인기가 확산됐다"고 설명했다.


가성비로 SNS상 입소문이 난 브랜드인 데다 홍대에 위치하고 있어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뜨겁다. 사전 오픈 조사결과 20대 고객이 80%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NBB 시그니처 버거'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NBB 시그니처 버거'

원본보기 아이콘


가장 잘 팔리는 메뉴는 기본에 충실한 'NBB 시그니처 버거'다. 패티와 야채 등 구성은 큰 특징이 없어보이지만 시판되는 햄버거에 비해 약 20% 두꺼운 패티를 사용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신세계푸드가 직접 개발한 독특한 소스로 감칠맛을 살렸다. 특히 이 버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신세계푸드가 선수촌에서 전 세계 선수들을 상대로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던 메뉴로 유명하다. 매장에서 만난 대학생 정승훈(25)씨는 "인터넷 상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는 시그니처 버거를 먹어봤는데, 꾸덕한 치즈가 패티와 잘 어우러져 굉장히 맛있다"고 호평했다.


판매 2위를 달리고 있는 버거는 '미트 마니아'다. 두툼한 패티를 두 겹 겹쳐 넣어 육류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다. 특히 SNS상에서 화려한 외관으로 입소문을 타 단품 5300원으로 비교적 가격이 높지만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900원의 '그릴드 불고기' 버거의 경우 가성비 버거로 인기를 얻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주로 팔렸던 '소떡롤'(소지지와 떡을 함께 튀겨낸 롤)을 정식 사이드 메뉴로 구현했다. 이 메뉴는 매일 오전 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노브랜드 버거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주로 팔렸던 '소떡롤'(소지지와 떡을 함께 튀겨낸 롤)을 정식 사이드 메뉴로 구현했다. 이 메뉴는 매일 오전 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원본보기 아이콘


특이점은 사이드 메뉴의 차별화다.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주로 팔렸던 '소떡롤'(소지지와 떡을 함께 튀겨낸 롤)을 정식 사이드 메뉴로 구현했다. 이 메뉴는 매일 오전 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는 것이 신세계푸드 측 설명이다.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치킨 대신 돼지고기를 바삭하게 튀겨낸 '상하이 핑거포크' 메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빵을 제외하고는 모든 재료를 신세계푸드에서 직접 만든다"며 "패티는 음성공장, 채소는 이천공장에서 제조ㆍ가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식자재 유통 사업도 운영하고 있어 식재료 납품 단가를 낮출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메뉴 개발자만 17명에 달한다"며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품질이 결코 낮지 않다는 인식을 심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2호점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버거플랜트 매장을 노브랜드 버거 매장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연내 약 10개의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오픈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원정훈 신세계푸드 외식담당은 "앞으로도 맛과 서비스의 수준을 더욱 끌어올려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