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꼭 감옥 가야" 김용호와 법적 다툼 '홍가혜' 누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가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홍가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여배우 후원설'을 제기해 논란의 중심에 서며, 최근 그와 법적 다툼을 벌인 민간잠수부 홍가혜 씨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 씨는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해경의 구조 대응을 비판했던 홍 씨를 ‘거짓말쟁이’ ‘허언증 환자’ 등으로 몰며 의혹을 제기해왔다. 홍 씨는 당시 민간 잠수사로 팽목항을 찾은 이들 중 하나였다.

그러다 홍 씨는 해양경찰 명예훼손 혐의로 구속 수감 됐다. 이후 101일간 구속됐다. 검찰은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했고, 홍 씨는 약 5년간의 재판 끝에 지난해 11월 대법원으로부터 무죄를 확정받았다.


이후 홍 씨는 19곳의 언론사와 김용호를 상대로 명예훼손 고소를 진행했고, 1심과 2심에서 위자료 1,000만 원 배상 판결이 확정됐다.


이와 관련해 홍가혜는 "내가 당한 언론폭력사건은 단순히 (언론이) 개인의 명예를 훼손한 것이 아니라 세월호의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대놓고 무시하며 모욕하며 덮어낸 사건"이라면서 "김용호 씨는 반드시 감옥에 가야 한다”고 말했다.

당시 김 씨는 홍 씨가 유명 걸그룹 출신 멤버의 사촌언니를 사칭하고 인기 야구선수들의 여자친구라는 가짜 스캔들을 만드는 등 상습적으로 거짓말을 해왔다고 주장했다. 자신의 트위터 등에 “홍가혜의 정체는 제가 안다” “허언증 정도가 아니다” 등의 글을 게시했다.


홍 씨는 이후 각종 악성 댓글에 시달리며 법적 다툼을 했왔다. 민사소송 결과 김 씨는 홍 씨의 명예를 훼손한 점이 인정돼 1,000만원 배상 판결을 받았다.


홍 씨는 지난달 15일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에 출연해 그동안의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김 씨가 ‘법정에서 얘기하겠다’고 했지만, 재판에 한 번도 나오지 않았다”면서 “변호사 선임도 하지 않아서 변호사도 안 나왔다”고 말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