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열린스마트도서관’ 개관

최종수정 2019.07.26 14:09 기사입력 2019.07.26 14:09

댓글쓰기

상무역 4번 출구 앞 광장…24시간 무인 대출

광주 서구 ‘열린스마트도서관’ 개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상무역 4번 출구 앞 광장에 서구열린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열린스마트도서관은 직장생활 등으로 공간적·시간적 제약을 받는 주민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무인 도서대출·반납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설치했다.


주민들이 언제든지 독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서구 구립도서관(상록도서관·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서구공공도서관)의 책을 빌리거나 반납하는 등 책배달서비스와 연계해 제공된다.


또 베스트셀러 등 인기도서 500여 권이 적재돼 버튼 몇 번만 누르면 손쉽게 대출·반납이 가능하고 상·하반기를 주기로 교체를 통해 희망도서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도서관 도서 대출은 1회 2권까지 15일간 가능하며 서구 구립도서관에 회원가입이 돼 있어야 한다.

서구 관계자는“서구열린스마트도서관이 지역주민의 지식정보의 공간이자 문화생활의 거점으로 자리 잡아 책과 함께 소통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