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원권 정지' 박순자 "인정 못 해…징계받을 사람은 나경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순자 국회 국토위원장이 25일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장 사임거부 경위'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국토위원장직 사퇴를 거부하고 있는 박순자 의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내리기로 했다./윤동주 기자 doso7@

박순자 국회 국토위원장이 25일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장 사임거부 경위'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국토위원장직 사퇴를 거부하고 있는 박순자 의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내리기로 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교체라는 당 방침을 거부해 징계를 받은 박순자 자유한국당 의원이 25일 "징계를 인정할 수 없다"며 불복,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행위를 한 적이 없다. 문제는 나경원 원내대표"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23일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그는 이날 지난해 7월 자당몫 상임위원장을 결정할 때부터 2년 임기를 요구했고 관철됐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2년을 하겠다고 한 저와 여상규, 김학용 의원은 각각 경선을 요청한 재선 의원인 박덕흠, 주광덕, 이장우 의원과 경선을 치르기로 했고 등록까지 했었다"며 "하지만 이후 박덕흠 의원을 설득해 정리가 됐고 뒤늦게 경선 신청을 했던 홍문표 의원도 이후 경선을 하지 않는다는 얘기를 듣고 저 혼자 후보가 돼 당선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당선 후 홍 의원 지역구의 지방신문에서 홍 의원이 국토위원장으로 당선이 됐다는 기사를 보고 쇼크를 받아 당시 원내대표였던 김성태 의원에게 강하게 항의했지만 당시 지방선거 패배로 당이 어수선하고 어려운 시기여서 확실히 하지 못한 측면은 있다"면서도 "당선된 이상 열심히 직에 최선을 다하면 되겠다는 각오로 수행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문제가 불거진 것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당초 약속과 달리 교통정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냈다.

박 의원은 "나 원내대표가 후보시절 제 방에 인사하러 왔을 때 '국토위원장은 임기 나눠먹기를 하지 않았다. 분명 2년'이라고 강조했고 나 원내대표도 알겠다'고 했다"며 "하지만 2개월 전 홍 의원실이 국토부에게 업무보고를 해달라는 요청을 했다고 해 너무 황당해서 나 원내대표를 만나 확인을 명확히 해달라고 했더니 제 말을 듣지 않고 화답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백번천번 양보해 다시 경선을 시켜달라고 했는데도 그 어떤 대답이 없었다"며 "애초에 공정하게 경선을 시켜줬음 될 일이고 당사자 간 충분한 합의를 거치게 해달라고 수십차례 얘기했지만 수용하지 않고 사퇴하라고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나 원내대표가 공천권을 두고 사실상 겁박을 하려했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나 원내대표는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지 않다가 입원했을 때 연락도 없이 불쑥 찾아야 사퇴를 하라고 했다"며 "경선을 왜 시켜주지 않느냐고 했더니 '공천에 지장이 있을 것'이라는 말을 했다. 상임위원장으로 사회를 볼 때 한국당 국회의원은 못들어가게 하겠다고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실제로 나 원내대표는 국토위원들을 다 불러 들어가지 말라고 하고 의원총회를 열테니 국토위원이 중심이 돼 사퇴종용 성명을 받으라고 했다고 한다"며 "나 원내대표는 원칙과 처신 없이 가식적인 리더십이기 때문에 실망을 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모든 책임은 나 원내대표에게 있고 징계를 받아야 할 사람은 나 원내대표"라고 날을 세웠다.


박 의원은 "윤리위에 불복해 재심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재심을 신청해도 바뀌지 않는다면) 그때가서 또 결백을 주장할 것"이라고 맞설 뜻을 내비쳤다. 그는 탈당 가능성에 대해선 "아직 고민을 안하고 있다"면서도 내년 총선에 한국당으로 나올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재심결과를 봐야 그 다음 단계를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