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은평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대상 ‘돌봄 필요한 모든 아동’으로 확대

최종수정 2019.07.21 22:44 기사입력 2019.07.21 22:44

댓글쓰기

구,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은평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대상 ‘돌봄 필요한 모든 아동’으로 확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8일 은평구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공포·시행함으로써 더욱 체계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운영,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이 조례 개정이 의미 있는 것은 서울시 최초로 이용대상 기준 아동을 ‘취약계층 아동’에서 ‘돌봄이 필요한 모든 아동’으로 정의함으로써 기존 이용 아동에 대한 낙인감 해소에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는 것이다.


본 조례 개정은 은평구의회 정은영 의원(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의 대표발의로 추진된 것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대상을 모든 아동으로 정의함으로써 이용 아동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 나아가 보편적 돌봄서비스 제공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더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 밖에도 심사 기능을 추가, 위원회의 기능을 강화, 지역아동센터를 탄력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 앞으로 다른 복지시설에 비해 환경이 열악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가능하리라 예상된다.


구는 이번에 개정된 조례에 발맞추어 전국 시·군·구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낙인감 해소를 위한 홍보활동 및 지역아동센터 사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으로 모든 아동이 행복한 도시로 발돋움하는 데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