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중심의 추진위원회가 주도, 정부는 지원·후원 역할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22일간 열린다.
정부는 17일 개최된 제20차 경제활력대책회의를 통해 한국형 대표 쇼핑축제인 2019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11월은 국내·외 대규모 쇼핑행사가 집중되고 연말 소비 분위기가 조성되는 시기라는 업계의 의견에 따라 행사기간이 정해졌다.
올해는 국내·외 시장과 소비 트렌드, 소비 심리를 잘 아는 업계가 행사의 방향과 내용을 정해 추진하고, 정부는 이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됨에 따라 보다 내실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2019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참여하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의 기대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제조·유통 등 업계와 행사 추진에 필요한 지원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행사일까지 '관계부처 지원 테스크포스(TF)를 운영해 업계의 행사 추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TF는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우정사업본부, 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 등이다.
이와 관련해 업계는 다음달 6일에 제1차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그간 협의해 온 내용을 바탕으로 추진방향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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