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럼프, '진보4인방'에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인종차별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김봉수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주로 이민자 출신인 민주당 소속 진보 성향 여성 초선 하원의원 4인방을 향해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고 발언해 인종차별 논란이 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려"요즘 '진보적'이라는 민주당 여성 의원들을 보고 있는 게 너무 흥미진진하다"며 "그들은 총체적으로 붕괴됐고 가장 부패하며 무능하며 심지어 전혀 정부 기능이 작동하지도 않는 나라에서 왔다"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비난한 '진보적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최근 낸시 펠로시 민주당 하원의장과 난민 문제를 둘러 싸고 갈등을 빚은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 라시다 틀라입, 일한 오마르, 아이아나 프레슬리 등 4명을 말한다. 이들 4인방은 모두 팔레스타인 난민 2세 출신(틀라입), 무슬림 여성(오마르), 흑인여성(프레슬리) 등 이민자나 유색인종 출신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그런 그들이) 지구상에서 가장 위하고 강력한 국가인 미국 국민들에게 어떻게 국가를 운영해야 하는 지 잔인하게 말하고 있다"면서 "왜 그들이 왔던 곳으로 돌아가서 그들의 나라의 붕괴와 범죄의 만연을 치유하는 것을 돕지 않는 지 모르겠다"고 비꼬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고 나서 돌아와 우리에게 어떻게 해는 지를 보여달라"면서 "(4인방들의 출신) 지역들은 당시신들의 도움이 매우 필요하다. 빨리 출발하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낸시 펠로시도 (당신들에게) 기꺼이 신속히 무료 여행을 준비해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달 말 펠로시 의장이 총 46억달러의 멕시코 국경 관련 긴급 지원 예산안을 공화당과 합의해 처리한 것에 대해 "인권 개선 조치 없이 트럼프 대통령의 땜질 처방에 손을 들어줬다"고 비판하고 있다.


펠로시 의장이 지난 6일 뉴욕타임스(NYT)에서 "그들에겐 '대중과 비슷한 것'과 그들의 트위터 세상이 있다. 하지만 그들에게 현실에서의 추종자는 없다"고 말하는 등 대놓고 비판하자 코르테스 의원은 11일 워싱턴포스트(WP)에서 "새로 당선된 유색인종 여성들을 노골적으로 지목(single out)한다", "완전히 무례한 지점에 이르렀다"면서 인종 차별이라는 주장을 펴며 반격했다. 반면 민주당 내 중도ㆍ보수 성향 의원들은 같은 당 의원들을 인종차별로 규정한 이들 4인방의 주장에 비판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김봉수 특파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