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스마트도서관 개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잠실나루역 1번 출구에 5일 개관

송파구 스마트도서관 개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365일 책을 빌릴 수 있는 오픈형 미니도서관인 ‘스마트도서관’을 5일 선보인다.


‘스마트 도서관’은 자판기 형태의 무인도서대출반납기로 이용자가 건물로 된 도서관에 가지 않아도 손쉽게 책을 대출하거나 반납할 수 있다.

송파구의 스마트 도서관 1호점은 잠실나루역 1번출구(오금로 20)에 설치돼 5일 오후 3시 제막식을 갖는다.


송파구는 잠실에 위치한 송파어린이영어작은도서관 및 서울책보고와 연계, 도서관 인프라를 확대하고 나아가 자연스러운 책문화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첫 출발을 잠실나루역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설치 배경을 밝혔다.


송파 스마트 도서관에는 인문, 자연과학, 자기계발 등 500여 권 도서가 비치된다. 송파구립도서관 가입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먼저 회원증을 리더기에 인식 시키고, 원하는 도서를 검색한 후 도서대출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스마트폰회원(바코드)인증으로도 도서를 쉽게 대출할 수 있다.

대출은 1인 2권 이내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14일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5시부터 24시까지, 연중무휴다.


송파구는 2개월 간 시범운영을 거쳐 9월부터는 스마트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시스템 연계를 통해 지역내 11개 구립도서관의 도서를 빌려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향후 설치장소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 내년에는 3개의 스마트 도서관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는 서울시 자치구에서 연간 도서대출량 130만 권(2018년)으로 1위이다. 그만큼 독서에 대한 구민의 관심이 높다”면서 “앞으로 스마트 도서관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 더 많은 구민들이 책과 가까워지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 많이 이용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