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생명, '우리아이 성장보험' 배타적사용권 6개월 획득

최종수정 2019.07.03 09:45 기사입력 2019.07.03 09:45

댓글쓰기

삼성생명, '우리아이 성장보험' 배타적사용권 6개월 획득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삼성생명은 지난 5월 출시한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이 6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기존 어린이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신규 위험에 대해 요율을 개발한 것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이 우수하다고 인정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


이번 상품은 부모의 니즈를 반영한 성장장애(특정갑상선·뇌하수체기능저하증) 2종과 학습장애·마음건강·입원·심질환 관련 위험률 4종을 보험업계 최초로 담았다.


출생 이후 자녀 성장을 지켜주는 다양한 보장이 장점으로 학자금·연금특약 가입으로 대학학자금, 졸업기념금에 더해 연금 활용도 가능하다. 현재 출시 후 두 달만에 1만건을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자녀의 성장연령에 따라 최적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주보험에 총 57개의 다양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중 8개는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특약이며, 47개는 보험료 변동없는 비갱신 특약이다.

주보험에서 암을 비롯해 소아기 자녀에게 치명적인 다발성소아암, 재해장해 등을 보장한다. 성장장애를 유발하는 '특정갑상선·뇌하수체기능저하증'부터 학습장애를 유발하는 특정언어장애·말더듬증, 각종 스트레스 노출로 발생할 수 있는 원형탈모증도 보장한다.


가입나이는 0세부터 18세까지이며 5년납부터 최대 30년납까지 선택할 수 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