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식약처,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개최…"K바이오 경쟁력 제고"

최종수정 2019.06.24 09:12 기사입력 2019.06.24 09: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4~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2019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는 최신 바이오의약품 개발 현황과 해외 규제 동향을 공유해 우리나라 바이오의약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주제는 '바이오 혁신, 새로운 미래'로, 33개국 121명의 연자가 119개 강연을 진행한다. 혁신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각국의 선제적 규제대응 방안과 안전·품질이 확보된 바이오의약품 개발 방향에 대해 각국 바이오 분야 전문가 및 규제기관과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행사는 공개포럼과 연계행사로 나뉜다. 공개포럼은 ▲개회식 및 기조·특별강연 ▲백신, 유전자재조합의약품 등 분야별 포럼 ▲해외 규제 당국자 초청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개회식에서는 말콤 브레너 베일러의대 교수, 쉬에인 청 초우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통계과장, 낸시 장 안선바이오파마 대표가 항암세포치료제 등 최신 개발 동향과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촉진을 위한 혁신적 사고와 협업 필요성에 대해 기조 강연을 한다. 특별강연에서는 '정밀의료 시대의 혁신적인 임상디자인'과 '첨단바이오의약분야 특허 동향과 미래 전망'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