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이스테판, 지오닉스 인수…관리종목 지정 우려 탈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前 우진기전 대표 김광재 회장 영입, 우진기전 인수 ‘탄력’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에이루트 이 우진기전 인수를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에이루트 은 우진기전에서 분사한 ‘지오닉스’ 지분 99.15%(20만453주)를 110억원에 인수해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 솔루션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오닉스는 2007년 우진기전에 인수된 이후 우진기전의 UPS 솔루션 사업부문의 핵심 기술을 담당했다. 지난 2016년 분사해 독자적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1972년 설립한 지오닉스는 전력 공급, 재생 에너지 및 데이터 센터 등 UPS 솔루션 개발업체다. 47년 업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했다. LG화학, KT, GS건설 등 국내외 거래처에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한 UPS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200억원, 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 에이루트 은 토탈 전력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지오닉스를 인수했다"며 "우진기전 인수도 가속화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진기전의 대기업 대상 특수 전력기기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 공급 사업 등도 신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협의 중"이며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루트 은 지오닉스를 인수해 관리종목 지정 우려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우진기전를 인수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한 토탈 전력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우진기전은 1984년 창립한 이래로 첨단 산업, 일반전력 산업에 걸친 고부가가치 사업을 추진 중인 특수 전력기기와 엔지니어링 솔루션 전문업체다. 지난해 매출액 2772억원, 영업익 482억원을, 순익 334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에너지 사업과 스마트팩토리 사업 등 신사업과 추가적인 인수합병(M&A)을 추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1350억원 규모의 투자자금을 기반으로 에너지 사업 등 M&A는 물론 공격적으로 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재생에너지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우진기전의 기업가치가 높게 평가 되고 있는 만큼 우진기전 인수를 통한 에이루트 의 체질개선은 물론 상당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김광재 전 우진기전 대표가 최대 출자자로 참여한 우진씨앤더블유가 에이루트 새주인이 될 예정이다. 최대주주 변경 절차를 마무리하면 우진기전 인수는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우진씨앤더블유는 지난달 16일 에이루트 1호 투자조합과 경영권양수도 계약을 통해 총 50만주를 배정 받았다. 100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606만여주를 추가로 취득했다. 유증 납입을 완료하면 우진씨앤더블유가 에이루트 의 최대주주(지분율 18.59%)로 올라선다. 김광재 대표는 에이루트 의 400억원 규모 전환사채(CB) 투자자인 우진에스아이의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