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민 도움으로 성희롱범 검거…출동 경찰관 수갑 못 챙겨 놓칠 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나주서 성희롱 신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 2명이 사실관계를 묻다가 갑자기 폭행을 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하지만 이들 경찰관 2명은 시민 도움으로 폭력을 행사하는 가해자를 제압했으나 수갑을 챙기지 않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1일 전남지방경찰청과 나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오후 6시 30분께 전남 나주시 영산포 터미널 인근에서 40대 남성이 심한 욕설과 함께 성희롱한다는 10대 여성의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영산포 파출소 소속 A 경위와 B 경위는 3분 후 현장에 도착했으며 여성이 지목한 C(49) 씨에게 사실관계를 물었다.


이때 갑자기 C씨가 발차기로 A 경위의 가슴 부위를 폭행해 A 경위는 가슴을 맞고 그 자리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다행히 주변에 있던 시민과 택시기사들은 119에 신고하고 B 경위를 도와 함께 C 씨를 제압했다. 그러나 B 경위는 수갑을 챙겨오지 않은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 무전으로 지원 요청을 했다.


결국 또 다른 경찰관 2명이 현장에 출동해 신고 8분 만에 가해자를 체포했다.


경찰관 현장 출동 기본 규정에는 수갑과 테이저건 등 장구를 휴대해야 함에도 규정을 지키지 않아 시민들의 도움으로 잡은 현행범을 놓칠 뻔한 것이다.


경찰은 현장에서 체포된 C 씨가 조현병 치료 전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돼 입원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C 씨에게 폭행당한 A 경위는 광주의 한 대학병원에 이송돼 2주 진단을 받았으나 그날 바로 퇴원했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폭행당해 쓰러진 A 경위만 수갑을 휴대하고 B 경위는 챙기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근무 교대시간에 미성년자 성희롱 신고를 받고 급하게 출동하다가 장구를 못 챙긴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