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물산,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에 '필로티 가든' 선보인다

최종수정 2019.06.10 15:41 기사입력 2019.06.10 15:41

댓글쓰기

삼성물산,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에 '필로티 가든'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에 필로티 공간을 활용해 휴게 공간을 조성하고 필로티 외부 조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필로티 가든'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필로티 가든은 필로티나 캐노피 등 실내외의 경계 부위를 활용하는 '엣지 가든' 디자인 전략이 적용된 조경 형태다. 필로티는 보통 자전거 보관소 등으로 활용돼 왔으나 바람이 통하고 그늘이 지는 공동주택 내 쾌적한 열린 공간이라는 점에 착안해 동별로 필로티 가든을 도입해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게 됐다고 삼성물산은 설명했다.


필로티 가든 내부에는 휴게 소파를 배치해 거실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물과 꽃이 어우러진 정원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단지 입구 인근 동은 학교나 학원 등하교 차량이 진입하는 공간으로 필로티 내부 바테이블에 앉아 아이를 기다릴 수 있도록 구성한다.


이번달 입주를 시작하는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는 필로티 가든이 최초로 적용된 단지다. 삼성물산은 "매년 새로운 래미안 조경 디자인 전략을 개발해 입주단지에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에 '필로티 가든' 선보인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