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험개발원, 반려동물보험금 '원스톱' 청구 시스템 구축

최종수정 2019.06.07 07:03 기사입력 2019.06.07 07:03

댓글쓰기

보험개발원, 반려동물보험금 '원스톱' 청구 시스템 구축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보험개발원은 반려동물 보호자가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 보험사에 곧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진료비 청구시스템 'POS'(Pet Insurance Claims Online Processing System)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POS가 실제 적용되면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의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치료한 뒤 보험금 청구까지 즉시 처리가 가능해진다.


현재 POS 적용 예정인 보험사는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5개사다. 보험개발원은 지난 1월 이들 5개 손보사와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지금은 각 보험사가 자체 전산 시스템과 POS를 연계하는 단계로 일부 보험사는 6월 중 최종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보험개발원은 POS에 반려동물 개체식별 기능을 추가하고 전용 웹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전용 웹페이지 구축이 끝나는 8월 이후에는 전국 모든 동물병원에서 POS를 이용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