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동서식품, 창원 명도초서 '2019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진행

최종수정 2019.05.29 14:55 기사입력 2019.05.29 14:55

댓글쓰기

29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 명도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19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도서 기증식에서 서구원 명도초 교장(왼쪽)과 김정기 동서식품 창원공장장(오른쪽)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29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 명도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19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도서 기증식에서 서구원 명도초 교장(왼쪽)과 김정기 동서식품 창원공장장(오른쪽)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동서식품은 29일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창원 명도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대상 도서 지원사업인 ‘2019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2017년부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수혜처는 장학사의 추천을 받아 국내 최대 규모 커피 공장인 동서식품 창원공장 인근에 위치한 명도초를 선정했다. 2004년에 설립된 명도초는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교실 6개 규모의 도서관을 보유하고 있지만 시설이 노후화되고 학생 수 대비 장서량도 부족한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서식품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도서관 특성을 고려해 학생들을 위한 도서 1천7백여권과 지역주민 및 교직원을 위한 도서 3백여권 등 총 2천권의 도서를 구매해 기증했다. 또한 도서관 내 프로그램실을 조성하고 열람 공간을 확충하는 등 도서관 환경을 개선해 아이들이 보다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상인 홍보실장은 “학생들이 폭 넓은 독서를 통해 꿈과 목표를 더욱 크게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꿈의 도서관’을 비롯해 장학금 지원사업인 ‘동서식품장학회’, 음악 꿈나무 지원사업인 ‘맥심 사랑의 향기’ 등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꾸준히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