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4년 만에 돌아온 아이팟…AR·게임도 가능

최종수정 2019.05.29 10:09 기사입력 2019.05.29 10:09

댓글쓰기

4년 만에 돌아온 아이팟…AR·게임도 가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애플이 2015년 이후 4년 만에 신형 아이팟 '아이팟 터치'를 발표했다.


애플은 28일(현지시간) "전원과 저장용량,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화된 새 아이팟 터치를 소개한다"며 "자체 설계한 A10 퓨전칩으로 향상된 게임 성능과 아이팟 최초로 뛰어난 몰입감의 증강현실(AR) 경험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애플의 화상통화인 그룹 페이스타임을 지원해 가족이나 친구, 동료들과 채팅할 수 있다.


A10 퓨전칩은 아이폰7에 쓰였던 칩이지만 2015년 아이팟에 사용된 A8칩보다는 속도가 빠르다. 애플의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 그레그 조스위악은 신제품이 "기존보다 2배 빨라지고 그룹 페이스타임과 증강현실 등 향상된 성능을 갖췄다"고 말했다.


애플은 아이팟 터치를 출시하면서 회사의 새 성장동력으로 삼기로 한 구독형 서비스 중 하나인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도 홍보했다. 아이팟 터치의 3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 덕에 게임이 훨씬 더 매끄럽게 구동된다며 올가을 게이머들이 애플 아케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