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휴넷, '내일배움카드' 무료강의 300개 개강

최종수정 2019.05.29 09:50 기사입력 2019.05.29 09:50

댓글쓰기

휴넷, '내일배움카드' 무료강의 300개 개강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휴넷은 내일배움카드로 이용 가능한 무료 교육상품 300개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컴퓨터 활용(OA), 재무회계 분야를 중심으로 확대됐다. 4차 산업혁명과 브랜딩 관련 분야도 강화됐다.

내일배움카드는 직장인들에게 연간 최대 2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다. 통상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비 결제 시 0~20%의 본인 부담금이 발생하지만 휴넷은 직장인들의 편의를 위해 본인 부담금이 0원인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별도로 만들었다. 휴넷이 2015년부터 도입한 내일배움카드 강의 수강생은 누적 3만명이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내일배움카드는 성인들의 능력 개발을 위해 정부가 마련해 놓은 좋은 제도인데 이를 잘 모르거나 추가 비용이 부담돼 교육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며 "발급 대상의 폭이 넓으니 자신이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포털에서 받는다. 발급 대상은 우선지원대상 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 대규모 기업에 재직 중인 45세 이상 근로자, 육아 휴직자, 이직 예정자, 비정규직 근로자 등이다. 휴넷의 내일배움카드 교육 과정은 상시 수강 신청 가능하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소유진과 스킨십 하나" 질문에 백종원 "나 몇년 됐지…" "소유진과 스킨십 하나" 질문에 백종원 "나 몇...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