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대상 개인사업자로 확대

최종수정 2019.05.29 09:18 기사입력 2019.05.29 09:18

댓글쓰기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대상 개인사업자로 확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사잇돌대출 대상 범위를 기존 근로소득자에 이어 개인사업자로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잇돌대출은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해 온 소득금액증명원 기준 연 1000만원 이상의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법인으로 등록한사업체의 대표는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을 받을 수 없다.

대출 최대 한도는 2000만원이며 이날 기준 대출 최저금리는 연 3.48%(이날 기준)다.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도 카카오뱅크의 다른 대출 상품과 마찬가지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한다.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대출신청 고객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기본 사항을 입력한 후 정보 조회에 동의하면 카카오뱅크가 국세청(홈택스) 등에서 필요한 서류들을 전산으로 확인해 대출가능 금액과 금리를 바로 고객들에게 제시하는 방식이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중금리 대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근로소득자 대상 사잇돌대출을 출시했다. 4개월여 만인 현재 카카오뱅크를 통한 사잇돌대출 공급 금액은 3000억원을 돌파했다. 이 규모는 같은 기간 은행권 사잇돌대출 공급액의 60%에 달한다.


대출 고객들의 이자 부담 절감을 위해 지난 10일부터는 신규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리를 각각 최대 0.31%포인트, 0.39%포인트 인하했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이번에 선보인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은 대출 가능 여부 조회부터 실행까지 모두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개인사업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민간 중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중금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1조원 규모의 중금리 대출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