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보,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손잡고 '스타트업' 기술자문 지원

최종수정 2019.05.28 14:16 기사입력 2019.05.28 14:1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신용보증기금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신보는 전날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이같은 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신보의 금융지원 노하우와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육성·관리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기술인프라를 연계해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의 기술애로를 해소하고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이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과 함께 27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된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이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과 함께 27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된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술 보유기업을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Start-up NEST’를 통해 육성?지원한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신보 추천기업에 대해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 연구장비, 기술자문을 활용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Start-up NEST는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발굴, 액셀러레이팅,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 4단계로 융복합 지원하는 신보의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이 보다 쉽게 금융지원과 기술자문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우리 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해나갈 진흙 속 숨은 진주 같은 스타트업을 선별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